http://www.vik.cc/daniel/portfolio/

MSX 에뮬레이터를 개발한(정확하게는 http://www.bluemsx.com/) 다니엘이라는 분의 홈페이지를 우연히 찾게 되었다.(구글의 힘이랄까?)

포트 폴리오 탭을 봤는데... 역시나 MSX 에뮬레이터를 개발하면서 memcpy와 heap 메모리 할당에 고생하신 흔적이 보였다.( 이 기종 CPU에서 컴파일 되는 것까지 상세히 테스트 해보신 듯...)

국적이 다르고 말은 안통했지만, 메모리 복사와 메모리 할당 속도가 느린것에 대해서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은 왜 일까? ㅋㅋ

아티클에 나와 있는 heap과 fastmemcpy는 일반적으로 standard library 보다는 효율적이고 빠르게 구현되어 있다. 그렇다면 더 빠르고 효율적인 구현으로, 우리를 감동의 물결에 허우적거리게 만들어줄 소스를 구글과 boost 라이브러리에서 찾아보아야 겠다. ㅎㅎ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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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링크
http://www.embedded.com/shared/printableArticle.jhtml?articleID=19205567
http://hypermin.tistory.com/16
http://www.gamedev.net/community/forums/topic.asp?topic_id=78382
http://www.videolan.org/developers/vlc/doc/doxygen/html/fastmemcpy_8h-source.html
http://www.azillionmonkeys.com/qed/blockcopy.html

http://cvs.nevrax.org/cgi-bin/viewcvs.cgi/code/nel/src/3d/Attic/fast_mem.cpp?rev=1.3&view=log

2007/05/24 00:18 2007/05/24 00: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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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novice 2007/06/28 18:32 고유주소 고치기 답하기

    fastmemcpy 는 뒤에앉은 사람에게.. ㅋㅋ

  2. TTF 2008/07/04 22:52 고유주소 고치기 답하기

    설명이 아주 자세하고 개발자에게 아주 좋은 정보.
    http://movsd.tistory.com/11